테일즈위버

랜덤옵션 실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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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구

6 몬스터 사냥시 룬 경험치를 X 추가 획득 Lv275 ~
X = 300 ~ 500

룬 경험치는 버프에 따라서 경험치 1.5배가 더 높다

 

갑옷

7 기절시 X %의 확률로 자신을 쓰러 뜨린 적에게 번개 스킬이 발동

1인

7 기절시 X %의 확률로 자신을 쓰러 뜨린 적에게 폭발 스킬이 발동

전체

 

무기

1 인접 대상 공격시 X % 추가 데미지

30 사정거리에서도 발동, 발동 쿨타임 1초. 범위 공격시 1인

1 발열 상태에서 공격시 X % 추가 데미지

범위 공격시 전체

7 공격시 X %의 확률로 적을 Y 초간 스턴
7 공격시 대상에게 X %의 확률로 Y 수준의 약화 효과를 Z 초 부여
7 공격시 대상에게 X %의 확률로 Y 수준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 Z 초 부여

범위 공격시 1인, 상태이상 회복 불가, 상태이상 표시 X

 

손목

15 공격력이 X % 증가, 데미지가 Y % 증가

합연산, 어빌리티 고정 대미지에 증가 X

 

머리

0 치유 효과가 X % 증가

물약 제한에 걸림

 

18 몬스터 변신 중 1 분마다 HP, MP, SP X 회복

변신 랜덤옵션과 같은 변신 망토 착용시 효과 X

 

10 최대 회피율이 X 증가

회피 100이 안된다

 

다리

17 공격시 이동 속도가 X 이하인 경우 대상에 Y % 추가 데미지

달리기 기준, -둔화 스킬 사용시 이동 속도 이하일시 발동 확인

17 데미지시 이동 속도가 X 이하인 경우 HP를받는 데미지의 Y % 회복

발동 쿨타임 5초

 

머리 랜덤옵션 상태 이상 감소 실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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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://blog.daum.net/inggna/20

 

상태이상 NO EFFECT RECOVER
스턴 10% 30%
빙결 10% 15%
마비 20% 10%
암흑 15% 불능
수면 15% 불능
석화 20% 불능

 

유저가 걸렸을 경우 스턴은 DEF 5당, 나머지는 MR 5당,

몬스터가 걸렸을 경우 몬스터의 레벨 5당 저항력이 1% 추가됩니다

ex. 유저의 (도핑포함)MR이 400일 시, 저항력이 80% 증가, 마비&석화 NO EFFECT확률이 100%가 되므로 마비&석화에 걸리지 않음

NO EFFECT는 상태이상이 명중함과 동시에 1회만 발동하며,

RECOVER는 1틱(3.24초) 후 마다 한번씩 발동합니다

2랭크 상태이상들은 저항할 수 없습니다

고정 스턴(뿅망치, 어스퀘이크), 확정 마비(바이트 바이퍼), 강화 빙결(제2 수호기사), 강화 석화(궁전 방어탑)

 

실험

새벽의 탑 죽음의 술사 석화 

기본 내성 20% + MR385 = 석화 내성 77% + 상태 이상 랜덤옵션 19%로 실험 

(랜덤옵션이 기본내성에 추가면 기본내성 23.8+ 77% = 100% 오버) 안걸림

카드 장착 해제 -6 MR 걸림

기본 내성에 추가 (NO EFFECT 확률)

 

밀라 강철 심장, 나쁜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-50% 마찬가지

결론

상태 이상 50% 감소을 뽑아도 5~10% 내성, 스탯은 25~50 효율

스탯으로 면역이 가능한 상태이상 제외한 일부 상태이상 저항 가능

 

무기 랜덤옵션 약화 실험

https://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little_wish&logNo=221664998708

보스도 걸린다

유저 -20% (계속 누적 가능), 몬스터 고정 -20 (누적 X)

확률 단타, 범위 공격시 1인 적용 (장판 스킬에 잘 터진다, 헛소리 등)

 

결론

의미가 없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