랜덤옵션 실험
투구
6 | 몬스터 사냥시 룬 경험치를 X 추가 획득 | Lv275 ~ X = 300 ~ 500 |
룬 경험치는 버프에 따라서 경험치 1.5배가 더 높다
갑옷
7 | 기절시 X %의 확률로 자신을 쓰러 뜨린 적에게 번개 스킬이 발동 |
1인
7 | 기절시 X %의 확률로 자신을 쓰러 뜨린 적에게 폭발 스킬이 발동 |
전체
무기
1 | 인접 대상 공격시 X % 추가 데미지 |
30 사정거리에서도 발동, 발동 쿨타임 1초. 범위 공격시 1인
1 | 발열 상태에서 공격시 X % 추가 데미지 |
범위 공격시 전체
7 | 공격시 X %의 확률로 적을 Y 초간 스턴 |
7 | 공격시 대상에게 X %의 확률로 Y 수준의 약화 효과를 Z 초 부여 |
7 | 공격시 대상에게 X %의 확률로 Y 수준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Z 초 부여 |
범위 공격시 1인, 상태이상 회복 불가, 상태이상 표시 X
손목
15 | 공격력이 X % 증가, 데미지가 Y % 증가 |
합연산, 어빌리티 고정 대미지에 증가 X
머리
0 | 치유 효과가 X % 증가 |
물약 제한에 걸림
몸
18 | 몬스터 변신 중 1 분마다 HP, MP, SP X 회복 |
변신 랜덤옵션과 같은 변신 망토 착용시 효과 X
손
10 | 최대 회피율이 X 증가 |
회피 100이 안된다
다리
17 | 공격시 이동 속도가 X 이하인 경우 대상에 Y % 추가 데미지 |
달리기 기준, -둔화 스킬 사용시 이동 속도 이하일시 발동 확인
17 | 데미지시 이동 속도가 X 이하인 경우 HP를받는 데미지의 Y % 회복 |
발동 쿨타임 5초
머리 랜덤옵션 상태 이상 감소 실험
http://blog.daum.net/inggna/20
상태이상 | NO EFFECT | RECOVER |
스턴 | 10% | 30% |
빙결 | 10% | 15% |
마비 | 20% | 10% |
암흑 | 15% | 불능 |
수면 | 15% | 불능 |
석화 | 20% | 불능 |
유저가 걸렸을 경우 스턴은 DEF 5당, 나머지는 MR 5당,
몬스터가 걸렸을 경우 몬스터의 레벨 5당 저항력이 1% 추가됩니다
ex. 유저의 (도핑포함)MR이 400일 시, 저항력이 80% 증가, 마비&석화 NO EFFECT확률이 100%가 되므로 마비&석화에 걸리지 않음
NO EFFECT는 상태이상이 명중함과 동시에 1회만 발동하며,
RECOVER는 1틱(3.24초) 후 마다 한번씩 발동합니다
2랭크 상태이상들은 저항할 수 없습니다
고정 스턴(뿅망치, 어스퀘이크), 확정 마비(바이트 바이퍼), 강화 빙결(제2 수호기사), 강화 석화(궁전 방어탑)
실험
새벽의 탑 죽음의 술사 석화
기본 내성 20% + MR385 = 석화 내성 77% + 상태 이상 랜덤옵션 19%로 실험
(랜덤옵션이 기본내성에 추가면 기본내성 23.8+ 77% = 100% 오버) 안걸림
카드 장착 해제 -6 MR 걸림
기본 내성에 추가 (NO EFFECT 확률)
밀라 강철 심장, 나쁜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-50% 마찬가지
결론
상태 이상 50% 감소을 뽑아도 5~10% 내성, 스탯은 25~50 효율
스탯으로 면역이 가능한 상태이상 제외한 일부 상태이상 저항 가능
무기 랜덤옵션 약화 실험
https://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little_wish&logNo=221664998708

보스도 걸린다
유저 -20% (계속 누적 가능), 몬스터 고정 -20 (누적 X)
확률 단타, 범위 공격시 1인 적용 (장판 스킬에 잘 터진다, 헛소리 등)
결론
의미가 없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