테일즈위버

https://tales.nexon.com/News/Notice/134861

https://talesweaver.nexon.co.jp/notice/newest.aspx?no=151381&p=1

장비 강화 레벨 확장

 

【주의 사항】
· +12 이상 강화 실패시 강화 수치가 떨어지는 패널티가 없습니다.
· +12 이상 강화 된 아이템은 상속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.
· 장비 강화 재구성 다시 주문서를 사용하여도 장비 강화 재구성 주문서는 소비됩니다.

 

12 -> 13 빛나는 장비 강화석 1개
13 -> 14 빛나는 장비 강화석 2개
14 -> 15 빛나는 장비 강화석 3개

 

https://static.tales.nexon.com/Probability/Game/1-2

강화 상수 범위

강화 수치는 모든 정수(INT) 형식으로 계산되며 장비의 능력치 및 강화 상수에 의해 수치가 설정됩니다.
강화 수치는 장비 고유 능력치와 인챈트로 증가한 능력치만 반영됩니다.
강화 상수 범위 내의 값은 균등한 확률로 설정됩니다.

공식

추가효과 = INT(INT(보정) x 배율)
※INT(X) : X의 소수점 이하를 잘라버린 값
무기의 경우 산출된 수치가 홀수이면 -1.
내부적으로는 「배율은 아래의 절반이지만, 산출된 수치를 마지막으로 2배하고 있다」 때문.

 

배율

강화 단계 배율 기본 성공률 행운석
무기 갑옷 표시 3개 5개
+1 0.4 확신
+2 1.0 매우 높음
+3 1.8 높다 매우 높음
+4 3.0 일반 높다
+5 4.6 낮다 일반
+6 6.8 8.0 매우 낮음 낮다
+7 9.6 11.0 위험 매우 낮음
+8 14.2 15.0 위험 매우 낮음
+9 20.6 20.5 위험 매우 낮음
+10 28.8 27.5 위험 매우 낮음
+11 (각성) 40.0 위험 매우 낮음
+12 140-280 "신조의 눈물" 사용
+13 300-460 "빛나는 장비 강화석" 사용
+14 480-660
+15 680-880

 

보정

계통 보정(무기) 해당무기
STAB 찌르기 공격력 x 6.67 + 베기 공격력 x 1.00 세검·단검·창·스몰소드·물리총·클로·핸드런처
STAB+HACK 찌르기 공격력 x 4.55 + 베기 공격력 x 4.55 장검·태도·메이스·단도·봉·플레일
HACK 베기 공격력 x 6.67 + 찌르기 공격력 x 1.00 평도·도끼·채찍·카라·물리검·사이드·아밍소드
INT 마법 공격력 x 6.95 + 마법 방어력 x 1.05 스태프·완드·마법총·셉터·토템
INT+HACK 마법 공격력 x 4.55 + 베기 공격력 x 3.85 대검
MR 마법 방어력 x 7.70 + 마법 공격력 x 0.70 로드·핸드벨·마법검·해머
계통 보정(갑옷) 해당갑옷
  물리 방어력 x 3.90 + 마법 방어력 x 4.00 라이트 아머
  물리 방어력 x 3.10 + 마법 방어력 x 3.80 메일
  물리 방어력 x 3.80 + 마법 방어력 4.00 마법갑옷
  물리 방어력 x 7.80 슈츠
  물리 방어력 x 4.00 + 마법 방어력 x 3.80 로브

 

확률

강화 단계 강화 성공 확률 강화 실패 확률
12 → 13 0.010% 99.990%
13 → 14 0.009% 99.991%
14 → 15 0.008% 99.992%