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tales.nexon.com/News/Notice/134861
https://talesweaver.nexon.co.jp/notice/newest.aspx?no=151381&p=1
장비 강화 레벨 확장
【주의 사항】
· +12 이상 강화 실패시 강화 수치가 떨어지는 패널티가 없습니다.
· +12 이상 강화 된 아이템은 상속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.
· 장비 강화 재구성 다시 주문서를 사용하여도 장비 강화 재구성 주문서는 소비됩니다.
12 -> 13 빛나는 장비 강화석 1개
13 -> 14 빛나는 장비 강화석 2개
14 -> 15 빛나는 장비 강화석 3개
https://static.tales.nexon.com/Probability/Game/1-2
강화 상수 범위
강화 수치는 모든 정수(INT) 형식으로 계산되며 장비의 능력치 및 강화 상수에 의해 수치가 설정됩니다.
강화 수치는 장비 고유 능력치와 인챈트로 증가한 능력치만 반영됩니다.
강화 상수 범위 내의 값은 균등한 확률로 설정됩니다.
공식
추가효과 = INT(INT(보정) x 배율)
※INT(X) : X의 소수점 이하를 잘라버린 값
무기의 경우 산출된 수치가 홀수이면 -1.
내부적으로는 「배율은 아래의 절반이지만, 산출된 수치를 마지막으로 2배하고 있다」 때문.
배율
강화 단계 |
배율 |
기본 성공률 |
행운석 |
무기 |
갑옷 |
표시 |
3개 |
5개 |
+1 |
0.4 |
? |
확신 |
+2 |
1.0 |
? |
매우 높음 |
+3 |
1.8 |
? |
높다 |
매우 높음 |
+4 |
3.0 |
? |
일반 |
높다 |
+5 |
4.6 |
? |
낮다 |
일반 |
+6 |
6.8 |
8.0 |
매우 낮음 |
낮다 |
+7 |
9.6 |
11.0 |
위험 |
매우 낮음 |
+8 |
14.2 |
15.0 |
위험 |
매우 낮음 |
+9 |
20.6 |
20.5 |
위험 |
매우 낮음 |
+10 |
28.8 |
27.5 |
위험 |
매우 낮음 |
+11 (각성) |
40.0 |
? |
위험 |
매우 낮음 |
+12 |
140-280 |
? |
"신조의 눈물" 사용 |
+13 |
300-460 |
? |
"빛나는 장비 강화석" 사용 |
+14 |
480-660 |
? |
+15 |
680-880 |
? |
보정
계통 |
보정(무기)※ |
해당무기 |
STAB |
찌르기 공격력 x 6.67 + 베기 공격력 x 1.00 |
세검·단검·창·스몰소드·물리총·클로·핸드런처 |
STAB+HACK |
찌르기 공격력 x 4.55 + 베기 공격력 x 4.55 |
장검·태도·메이스·단도·봉·플레일 |
HACK |
베기 공격력 x 6.67 + 찌르기 공격력 x 1.00 |
평도·도끼·채찍·카라·물리검·사이드·아밍소드 |
INT |
마법 공격력 x 6.95 + 마법 방어력 x 1.05 |
스태프·완드·마법총·셉터·토템 |
INT+HACK |
마법 공격력 x 4.55 + 베기 공격력 x 3.85 |
대검 |
MR |
마법 방어력 x 7.70 + 마법 공격력 x 0.70 |
로드·핸드벨·마법검·해머 |
계통 |
보정(갑옷)※ |
해당갑옷 |
|
물리 방어력 x 3.90 + 마법 방어력 x 4.00 |
라이트 아머 |
|
물리 방어력 x 3.10 + 마법 방어력 x 3.80 |
메일 |
|
물리 방어력 x 3.80 + 마법 방어력 4.00 |
마법갑옷 |
|
물리 방어력 x 7.80 |
슈츠 |
|
물리 방어력 x 4.00 + 마법 방어력 x 3.80 |
로브 |
확률
강화 단계 |
강화 성공 확률 |
강화 실패 확률 |
12 → 13 |
0.010% |
99.990% |
13 → 14 |
0.009% |
99.991% |
14 → 15 |
0.008% |
99.992% |